티스토리 뷰
목차
드디어 오늘밤 9시 45분 <밤에 피는 꽃> 12회 최종화가 방송됩니다.
결국 최종 빌런은 좌의정 석지성(김상중 배우)이었던 건가요. 어제 11화에서 오난경(서지숙 배우)이 허무하게 죽어버렸네요.
자신의 오빠마저 좌의정의 손에 의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여화.
과연 여화는 좌의정에게 어떤 짜릿한 복수를 하게 될까요? 여화와 수호는 해피엔딩으로 끝날 수 있을까요?
오늘 마지막회는 무조건 실시간으로 시청해야겠습니다.
남은 시간 복습하며 <밤에 피는 꽃>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스트리밍 채널과 원작 웹툰 결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밤에 피는 꽃> 실시간 방송 보기
현재 <밤에 피는 꽃>은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멤버십 회원이면 무료로 볼 수 있으니 멤버십을 이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놓치지 말고 꼭 이용해 보세요! 아직 회원이 아니라면 월 4,900원에 100% 본전 이상 돌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기 때문에 한 번 가입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2.웹툰 원작
2023년 8월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을 연재 중인데요. 최근의 <살인자O난감>도 그렇고 대부분의 드라마들이 보통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반면 <밤에 피는 꽃>은 그 반대입니다.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을 원작으로 웹툰이 연재 중이거든요. 다만 드라마 방송 전에 일종의 붐업을 위해 드라마보다 먼저 연재를 시작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3. 결말 관전 포인트 3가지
제가 생각하는 마지막회 관전 포인트는 3가지입니다.
1) 최강 빌런으로 드러난 석지성의 사이다 최후
그동안 여화가 보여준 활약상을 보면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결말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요? 여화가 직접 처단하기 보다는 이소를 이용해서 독약을 먹게 하거나 인적 하나 없는 천천산중이나 외지로 영구 귀양을 보내는 결말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2) 조여화 X 박수호, 새드엔딩?
석정도 여화에게 마음이 있는 상황에서 과연 수호와 여화가 멀리 떠나 해피 엔딩을 맺을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아무리 퓨전 사극이라고 해도 조선은 조선이니까 지금처럼 '난 이제부터 수호랑 살 거니까, 지금까지 고마웠고 끝.' 이렇게 끝낼 수는 없을 테니까요.
3) 여화의 새로운 출발
15년 동안 낮에는 수절과부로, 밤에는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히어로가 되어 이중생활을 해온 여화가 과연 어디에도 매이지 않은 채 당당히 홀로 세상밖에서 살아가는 모습이 어떤 식으로 그려질지 몹시 기대가 됩니다.
4. 12회 마지막회 선공개 영상
좌부승지로 나온 이기우 배우 너무 멋있고 귀여운 거 아닙니까. 이종원 배우는 말할 것도 없고요. 그나저나 썸네일 멘트 너무 신박하고 웃기네요. 짭여화라니요. 제작진의 드라마에 대한 애정이 느껴집니다. 선공개 영상을 보고 나니 더 결말이 궁금해지네요.
한달 반 동안 우리를 행복하게 해준 드라마 <밤에 피는 꽃>
그럼 오늘 즐겁게 드라마 마지막회를 함께 시청해보자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