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공모주 관심 많으시죠?
적게는 몇 천원, 많게는 한 번에 몇 만원씩 꾸준히 안정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꿀테크이기 때문인데요.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기업은 총 11개입니다.
그럼 바로 4월에 상장되는 공모주 청약 일정과 청약 방법, 기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2. 공모주 청약 방법
공모주 청약은 각 주간사 앱에 들어가시면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공모주 청약 신청부터 증거금 입금, 환불, 매도까지 절차까지 아래에 자세히 정리해 두었으니 처음 공모주 청약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3. 공모주 기업 정보
공모가 2,000원으로 고정된 스팩주 기업에 대한 정보는 우선 빼고 눈여겨 보아야 할 기업 중심으로 정리했습니다.
1) 제일엠앤에스 (청약일 : 4월18일~19일)
제일앤엔에스는 2차전지 믹싱장비 제조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 등 국내 2차전지 배터리 제조사로, 윤성에프엔씨, 티에스아이와 함께 시장점유율 상위 3개 업체로 거론되고 있는 기업입니다.각 소재에 부합하는 블레이드 형상과 모션 등 차별화된 연구개발로 초고점도 믹싱이 가능한 블레이드를 개발,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습니다.
2) 디앤디파마텍 (청약일 : 4월22일~23일)
디앤디파마텍은 2014년 설립, GLP-1 계열 펩타이드를 활용한 만성 질환 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입니다. 경구형 비만 치료제를 중심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멧세라(MetSera)와 1조원 규모의 당뇨·비만 경구형 치료제 기술이전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번이 3번째 상장 도전인데요. 디앤디파마텍은 지난해 영업손실 135억원을 냈지만, 순이익은 34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3) 민테크 (청약일 : 4월23일~24일)
재활로봇, 산업 안전, 일상 보조 등의 역할을 하는 웨어러블 로봇을 전문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매출은 꾸준히 상승 중이나 아직 영업이익은 적자를 내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현재 로봇 기업들 중에서 적자가 아닌 기업이 드물기 때문에 미래 성장성을 생각하면 이 또한 꽤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신고서 정정 요청으로 일정이 3월에서 한달 연기되어 4월 넘어왔습니다.
4) HD현대마린솔루션 (청약일 : 4월25일~26일)
올해 상반기 공모주 중에서도 가장 핫한 HD현대마린솔루션입니다. 선박의 탈탄소, 디지털화 등 글로벌 친환경 기조에 발맞춰 기존 선박 AM 사업뿐만 아니라 친환경 개조, 디지털 솔루션 등으로 서엽영역을 점차 확장해왔습니다. 이번 공모로 유입되는 자금을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및 연구개발 등 중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5) 코칩 (청약일 : 4월25일~26일)
소형 및 초소형 2차전지 슈퍼커패시터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현재 리튬계 이차전지 매출이 ‘0′이라서 무늬만 2차전지주라는 말이 나오는 상태입니다. 영업이익은 늘어나는 추세이긴 하지만 최근 리튬 가격도 바닥이고 무엇보다 개발 제품이 TV나 에어컨 리모컨에 주로 쓰이는 알카라인 건전지를 대체해 나갈 것이라는 기업 발표 내용도 투자 매력으로선 떨어진다는 생각입니다. 코칩 역시 한달 연기되어 4월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6) 이노그리드 (청약일 : 4월29일~30일)
2006년에 설립된 국내 토종 클라우드 전문 기업입니다. 기술력과 보안성은 인정받았지만 역시 아직 적자 상태입니다. 하지만 실적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편입니다. 2021~2023년 3분기 평균 매출액 증가율이 92.61%이고, 가결산한 작년 매출액은 353억4000만원, 전년 대비 매출액은 149.75% 증가했으며 적자 폭도 크게 줄었습니다.
TIP. 계좌 개설
혹시 아직 증권 계좌를 만들지 않은 분들을 위해! 4월에 청약하는 공모주는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에서 청약이 주로 진행되니 미리미리 만들어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4월에 상장되는 공모주 청약 일정과 기업 정보, 공모주 금액 순서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청약 넣는다고 다 배당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부디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은 원하는 공모주 청약에 꼭!!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파이팅!